보건의료계뉴스

PHARMACY  NEWS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오리고기 이용한 요리’

  • 날짜
    2016-10-06 오후 3:21:13

오리고기는 올레산, 리놀렌산 등 유익한 불포화지방산 비율이 높고, 체내 대사 활동에 필수적인 라이신 등 아미노산이 풍부하다. 또, 칼륨, 인, 마그네슘 등 무기질과 면역력을 강화하는 비타민A 함량이 높아 환절기 감기 예방, 눈 건강에 좋을 뿐 아니라 두뇌 성장과 기억력을 증진해 성장기 아이들과 청소년에게도 좋은 식품이다.

오리고기는 대부분 구이나 백숙, 훈제 등 외식 위주로 소비하고 있지만,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조리 방법을 이용하면 아이들과 집에서도 쉽게 오리 요리를 맛볼 수 있어 소개한다.

오리고기 이용한 요리

△ 사진 출처 = 농촌진흥청 '농촌진흥소식'

가족 건강 별미 ‘오리 찹쌀탕수육’

1. 오리고기는 가슴살 부위로 준비해 새끼손가락 굵기와 길이로 자른 뒤 밑간 후 30분간 재워둔다.
2. 탕수 소스는 당근, 오이, 양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소스 재료와 함께 냄비에 넣고 끓인 후 물에 전분을 풀어 걸쭉하게 농도를 맞춘 뒤 따뜻하게 둔다.
3. 밑간한 오리고기는 찹쌀가루에 굴려 묻힌 뒤 튀김옷에 버무린 후 180℃로 달궈진 튀김기름에 넣고 바삭하게 튀겨낸다.

안심 피자 ‘오리 불고기 피자’

1. 오리고기는 뼈가 없도록 손질해 굵게 다진다.
2. 분량의 불고기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주물러 10분 정도 재우고, 팬에 볶아낸다.
3. 다른 팬에 토르티야를 깔고 위에 토마토소스를 고루 바른다.
4. 그 위에 다진 양파와 피망, 볶은 오리고기, 블랙 올리브를 올리고 모차렐라치즈를 넉넉히 뿌린다.
5. 180℃ 정도로 예열한 오븐에 오븐 팬을 얹고 5분~7분 정도 노릇하게 구워내면 완성.

◆ 달콤하고 쫀득한 ‘오리 고구마 치즈롤까스’

1. 오리고기는 가슴살로 준비해 얇게 썰어가며 넓게 저민 뒤 칼등으로 다져 밑간한다.
2. 고구마는 껍질째 푹 삶은 뒤 뜨거울 때 껍질을 벗기고 곱게 으깬 후 마요네즈, 설탕, 소금을 넣고 버무려 고구마 매시를 만든다.
3. 밑간한 오리 가슴살 위에 고구마 매시를 고루 펴 바르고 위에 모차렐라 치즈를 고르게 얹은 후 김밥 말듯이 만다.
4. 돌돌 만 오리고기를 밀가루, 달걀 물, 빵가루 순으로 옷을 입히고 170℃로 달군 튀김기름에 넣고 속까지 바삭하게 튀겨낸다.